관광경영ㆍ컨벤션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1.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장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저희 회사는 MICE 사업부문(컨벤션 사업부, E&E 사업부, 전시본부)을 주로 수행하며, 디지털 네이션스 장관회의, P4G 정상회의, 2023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등을 개최한 이력이 있습니다.
2. 입사 당시 주요 이력은 어떠했는지 궁금합니다.
- 대외활동: 부산관광공사 YOUNG MICE단, 동아시아재단 아태영리더스포럼 서포터즈
- 자격증: 컨벤션기획사 2급, 토익(835), 컴퓨터활용능력 2급
- 현장실습: 리컨벤션(23.07.~12. 6개월 간)
- 기타이력: 부산MICE공모전 장려상 수상, 자체 블로그 운영(MICE 분야)
3. 학창 시절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 유관 행사 알바 경험: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 부산국제관광박람회 외 다수
- 수업: 교수님 강의 / 조별 활동 등 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것에 집중이 기본
- 그 이후, 대외활동 등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
4.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자유롭게 해주세요.
본인이 이 분야에 왜 있고 싶은지, 이유이자 목적을 설정하는 것이 그 어떤 업계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겉으로 보았을 때 멋있어 보이는 일이지만, 그 모습을 보이기까지의 과정은 무척이나 힘든 분야인 것 같아요.
그렇지만 그만큼이나 뿌듯함이 커서 일에 대한 애정이 저절로 생기기도 합니다. 의미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가장 큰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영어’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기술적인 영어를 구사하는 것 보다는 외국인과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핵심이라고 생각하는 편이라서, 대화 방식의 영어 공부가 훨씬 도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