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C(Dongseo Leadership Club)연구회 활동관광마케팅 연구회(누비누비)

연구회 활동

관광마케팅 연구회 – 지도교수 : 박창환

2016년 발족한 “누비누비 부산관광서포터즈” 활동을 비롯하여 부산 관광공사 등 부산지역 공기업들과 산학협력 모델을 통해 부산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진행함.

목적

  • 부산지역 신규관광자원 발굴 및 SNS홍보와 수용태세 개선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여 FIT관광객 유치 촉진 및 부산관광발전에 기여

  • 관광전공 학생들을 지역사회발전에 직접 참여케하여 부산관광의 미래를 선도할 관광인재로 육성

  •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부산교통공사 및 KOTFA (부산국제관광전 주최기관) 등과 산학관 협력모델을 구축

활동내용

  • 누비누비 부산관광서포터즈로서 부산의 숨어있는 관광매력을 발굴하고 SNS를 통한 홍보활동 수행

  • 관광관련 공모전 또는 축제 및 행사의 홍보단으로 참가하여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실시

  • 부산국제관광전 등 관광관련 기관의 마케팅활동 및 다양한 사업 지원으로 각 기관에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 FIT 관광객의 입장에서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및 관광지 접근편의성 등 수용태세 점검

  • 대학생의 젊은 감각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부산관광 스토리와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수상

  • 매년 우수활동에 대한 3개 공기업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부산교통공사) 기관장상 및 총장상 수상 (20명 규모)

  • 부산국제관광박람회 공식 서포터즈로 활동하여 KOTFA 회장 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