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교내공지 2022-1학기 수업운영 변경(대면수업 원칙 준수) 안내

조회 1,335

관광계열 2022-04-01 10:55

2022-1학기 수업운영 변경(대면수업 원칙 준수) 안내

현재 부산시 및 전국적으로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가 주춤하고 있고, 확진자 수의 경우 완만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수업의 질 관리 및 교수와 학생 간 소통 강화, 학사 운영의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기존 5주차까지(~4/5)의 원격수업 가능 기간 종료 및 6주차 이후(4/6~) 종강시까지 대면수업 원칙 준수를 안내드립니다. , 질병관리청이나 교육부의 지침이 변경될 경우 본 공지는 재공지를 통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생, 교수 및 교내 구성원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1. 1. 변경사항

변경 전

변경 후

수업운영 방침

개강 후 5주차(3/2~4/5)

대면수업 ⇨ 원격수업 가능

개강 후 6주차 이후(4/6~종강)

대면수업 원칙 준수

변경에 따른 수업운영

  • 대면수업: 강의실 수용가능인원 준수(좌석 한 칸 띄우기)
  • 대면수업 참여가 어려운 학생에게 강의 녹화물 또는 강의 콘텐츠 제공
  • 강의실 수용가능인원(좌석 한 칸 띄우기) 초과 시 Hybrid수업 혹은 동시적 원격수업(단, 사전 승인)
  • 수업 담당교수 확진 시 격리 기간 중 휴강 후 보강 또는 비대면수업으로 전환
2. 변경된 수업 운영

대면수업의 일시적 비대면 전환이 가능한 경우

  • 강의실 수용가능인원(좌석 한 칸 띄우기) 초과 ⇒ 교무처 사전 승인 필요(동시적 원격수업만 가능)
  • 수업 담당교수 확진에 따른 격리 ⇒ 수업 전 또는 수업 후 1주일 내 교무처 보고

 

  1. 3. 대면수업 원칙 추진에 따른 주의사항
  • 강의 시 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마이크 덮개 사용
  • 수업에 참여하는 교수, 조교,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경우 입실 불가
  • 가급적 1일 2회(일과 시작 전/종료 후) 강의실 소독 및 강의실 내부 손 세정제 비치
  • 수업 전 환기 및 수업 중에도 수시로 창문 개방하여 자연환기 양을 증가시키는 등 충분한 환기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