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입시소식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관광경영컨벤션학과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 벡스코서 모의 행사

조회 519

관광계열 2022-05-04 17:59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 벡스코서 모의 행사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 벡스코서 모의 행사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 벡스코서 모의 행사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 벡스코서 모의 행사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 벡스코서 모의 행사 선보여

지난 4 29, 벡스코 제 2전시장 3층에서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한 모의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벡스코,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2 부산 MICE 페스티벌의 일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본 행사는 부산 MICE 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MICE 직무 부트 캠프의 결과물로써, 3주간에 걸쳐 부산 소재 관광경영 및 컨벤션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모여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부산 MICE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예비 MICE인들이 함께 주제 선정부터 프로그램 구성, 연사 섭외, 온·오프라인 홍보, 현장 운영까지 행사 기획의 전과정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부산의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스스로를 브랜딩 하기 위한 목적으로 나를 브랜딩, 기회를 Job!’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컬러 브랜딩 및 온라인 셀프 브랜딩 전문가의 강연 및 질의 응답 토크콘서트로 구성되어, 참가자 · 관계자 · 주요 인사로부터 학생들만 생각해낼 수 있는 참신한 주제였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과정에 참가한 동서대 관광경영컨벤션학과 19학번 김세현, 19학번 이연주 학생은 교육 과정에 포함된 컨벤션 기획 과목을 통해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었고, 이를 실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하였다며 특히, 직접 기획서를 작성해 본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