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 Degree

본 전공에 소속된 학생은 주어진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아래 4개의 MD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IC 타전공의 다양한 MD를 살펴보고 그중 하나 이상을 추가 취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blt01.gif Korean Communication Micro Dgree (한국어커뮤니케이션 마이크로 디그리)

- 발음, 문법, 화법, 작문 등의 장르별 한국어 전공지식과 다양한 한국어 사용환경을 고려한 한국문화 및 비즈니스한국어 등의 교과목을 포함한 한국어 집중과정으로 본 과정을 통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4개 영역 전반에 걸쳐 한국어커뮤니케이션 능숙도를 갖추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MD 구성
편성 교과목 비교과 프로그램
한국어발음연습
한국어문장구조의이해
한국어텍스트읽기
한국어화법의이해
한글맞춤법과교정의실제
자격증 특강(1) TOPIK

blt01.gif Korean creative contents Micro Dgree (한국문화콘텐츠 마이크로 디그리)

- 다양한 텍스트를 통해 한국의 문화, 사회, 정치, 경제, 역사, 문학 등 한국사회 전반에 대한 인문학적 지식을 고루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집중과정으로 본 과정을 통해 한국로컬전문가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한국문화콘텐츠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MD 구성
편성 교과목 비교과 프로그램

한국문화읽기

한국어관용표현

미디어로보는한국사회

한국역사와문화유산

한국대표문학감상

학술포럼

blt01.gif Business literacy Micro Dgree (비즈니스리터러시 마이크로 디그리)

-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리터러시 능력을 배양하는 집중과정이다. 본 과정을 통해 습득한 비즈니스 이론지식과 비즈니스한국어 능력을 실무에 즉시 활용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MD 구성
편성 교과목 비교과 프로그램

경제학의이해

경영학의 이해

비즈니스한국어1

비즈니스한국어2

비즈니스프레젠테이션

자격증 특강(2) 컴퓨터활용

blt01.gif Business Manager Micro Dgree (비즈니스매니저 마이크로 디그리)

-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한 외국인 인재를 양성하는 집중과정으로 본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 전공에 대한 심화된 이론지식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세분화된 전문교육을 통해 비즈니스 직업·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MD 구성
편성 교과목 비교과 프로그램

회계학의이해

국제경영

마케팅원론

소비자행동론

비즈니스사례분석

산업체전문가 특강